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L 벤피카의 첫걸음, 플레이 스타일, 최고의 선수

by MGJO 2024. 5. 16.

 

첫걸음

일반적으로 벤피카로 알려진 스포르트 리스보아에 벤피카는 포르투갈에서 가장 성공적이고 유명한 축구 클럽 중 하나입니다. 그것의 시작은 20세기 초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 클럽은 1904년 2월 28일 포르투갈 리스본의 거대 도시에서 공식적으로 창단되었습니다. 자선 단체인 레알 카사 피아 데 리스보아의 학생들과 그루포 스포르트 리스보아라고 불리는 독창적인 스포츠 클럽의 회원들이 모여 새로운 축구 클럽을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클럽의 스포츠와 지리적 정체성을 반영하여 그것을 스포르트 리스보아라고 이름 지었습니다.

스포르트 리스보아는 포르투갈 축구에서 인기와 성공을 얻으며, 창립 초기에 다방면의 지역 타이틀을 거머쥐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908년에, 그 클럽은 재정적인 어려움에 직면했고 해체 직전에 있었습니다. 그 클럽은 생존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로, 성공적인 축구 클럽이 있는 이웃 스포츠 클럽인 스포르트 클루브 드 벤피카와 섞였습니다. 이 접점은 두 클럽의 이름을 통합한 스포르트 리스보아 에 벤피카의 형태로 이어졌습니다.

합병한 클럽이 포르투갈 축구에서 우세한 세력으로 자리매김하기 시작하면서 이 분기점은 벤피카 역사의 전환점임이 입증되었습니다. 벤피카의 위상 상승은 선견지명이 있는 감독, 재능 있는 선수, 혁신적인 트레이너 등 여러 영향력 있는 인물들의 등장으로 가속화되었습니다.

그동안 벤피카는 국내외적으로 상당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클럽은 다년간의 프리메라리가 우승, 포르투갈 컵(Taça de Portugal) 영광, 포르투갈 슈퍼컵(Supertaça Cundido de Oliveira) 우승을 거두었습니다. 벤피카는 또한 1961년과 1962년에 두 번의 UEFA 챔피언스 리그 우승을 거두며 유럽 무대에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벤피카의 상징적인 경기장인 에스타디오 다 루스는 클럽 역사상 수많은 중요한 순간들의 현장이었습니다. 리스본에 위치한 경기장은 열정적인 분위기로 유명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방면의 국내 및 다국적 경기를 개최했습니다.

현재 벤피카는 포르투갈에서 가장 성공적이고 인기 있는 축구 클럽 중 하나로, 국내외적으로 크고 헌신적인 팬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클럽은 우수성에 대한 전통과 리스본의 거대함을 자부심으로 대표하려는 헌신을 지키며 모든 면에서 성공을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플레이 스타일

SL 벤피카는 수많은 축구 클럽들과 마찬가지로 시대에 따라 축구 스타일을 발전시켜 왔으며, 이는 클럽의 철학, 감독의 전술 선호도, 선수의 특성과 다채로운 요소들에 의해 알려졌습니다. 스타일은 시즌마다 다를 수 있지만 축구에 대한 벤피카의 플레이 스타일을 자주 정의하는 몇 가지 중요한 원칙이 있습니다

벤피카는 전통적으로 공의 소유를 통제하는 것과 역습으로 공격하는 구조를 강조합니다. 클럽은 미드필드를 통해 공을 순환시키고 상대 수비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찾는 점유율 기반 스타일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공격적인 사고방식을 채택하여 득점 기회를 창출하고 경기의 파이널 써드에서 공격을 지배하려고 합니다. 클럽은 수비를 뚫고 득점 기회를 만들기 위해 재능 있는 선수들의 능력을 발휘하면서 종종 재능과 창의력을 가지고 경기를 하기를 바랍니다.

벤피카(Benfica)는 선수들이 빠르게 점유율을 되찾고 상대의 빌드업 플레이를 방해하기 위해 전적으로 노력하는 높은 압박 플레이를 자주 사용합니다. 클럽은 경기장에서 상대방에게 1대 1 압박을 가하여 실수를 강요하고 잘못된 패스를 유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벤피카는 공간을 만들고 상대 수비를 허물하기 위해 선수들이 위치를 바꾸고 역동적인 플레이를 하는 공격에서의 유동성과 움직임을 중요시합니다. 팀의 공격수들은 빠른 패스의 원터치 축구에 중점을 두고 효과적으로 결합하고 연결하도록 권장됩니다.

공격 능력으로 유명한 벤피카는 수비의 견고함과 신뢰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클럽은 볼 소유 없이 탄탄한 수비 진영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이는 상대가 돌파하여 득점 기회를 생성하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벤피카는 수비적으로나 공격적으로 세트피스 상황에서 상당한 기회를 일으킵니다. 코너킥, 프리킥, 그리고 롱 스로인에서 상대 수비에 문제를 유발할 수 있는 뛰어난 능력을 자랑합니다.

전반적으로 벤피카의 플레이 스타일은 공격 축구에 대한 의지, 전문화된 숙련도, 전술적 융통성이 특징입니다. 구체적인 플레이 스타일은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재미있고 경쟁적인 축구라는 클럽의 전통은 그 정체성의 중심적인 부분으로 남아 있습니다.

 

최고의 선수

SL 벤피카는 전설적인 역사를 통해 수많은 상징적인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어, 클럽의 역대 최고의 선수 중 한 명만 선발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벤피카의 최고 선수들에 대한 대화에서 눈에 띄는 한 가지 이름은 에우제비우입니다.

일반적으로 단순히 에우제비우로 알려진 Eusébio da Silva Ferreira는 역사상 최고의 축구 선수 중 한 명으로 널리 알려져 있고 자주 역사상 벤피카의 최고 선수로 간주됩니다. 모잠비크 태생의 공격수는 1960년에 벤피카에 입단했고 클럽에서 놀라운 경력을 쌓았습니다.

벤피카에서 에우제비우의 영향력은 엄청났습니다. 탁월한 속도, 기술, 그리고 득점 능력의 축복을 받은 그는 클럽의 승리에 중요한 인물로 빠르게 자리매김했습니다. 유세비오는 강력한 슈팅, 드리블 능력, 그리고 깔끔한 마무리로 유명한 다재다능한 선수였습니다.

벤피카에서의 그의 시간 동안, 에우제비우는 국내적으로나 국제적으로 클럽이 상당한 성공을 거두도록 도왔습니다. 그는 1962년 벤피카의 유러피언 컵 우승에서 레알 마드리드와의 결승전에서 두 골을 넣으며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그 경기에서 에우제비우의 활약은 그에게 굉장한 호평을 가져다주었고 경기의 최고 재능들 중 한 명으로서 그의 지위를 굳혔습니다.

벤피카에서의 성공 외에도, 에우제비우는 포르투갈 국가대표에서 뛰어난 국제적인 경력을 누리며, 축구계의 역대 위대한 선수들 중 한 명으로서 그의 유산을 더욱 강화시켰습니다.

에우제비우의 개인적인 찬사와 업적은 그가 게임에 미친 영향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주지만, 그를 진정으로 차별화한 것은 그의 지속적인 유산과 벤피카와 포르투갈 축구에 미친 지대한 영향입니다. 그의 기술, 매력적인 태도, 그리고 스포츠맨십은 전 세계 축구 팬들에 의해 계속 기념되고 있으며, 그를 SL 벤피카의 역대 최고의 선수라는 타이틀을 위한 공로 있는 후보로 만들었습니다.